티스토리 뷰

DIY/가전기기

[DIY] 전기포트 접촉불량 해결법

랑이리니가디언 2016. 7. 18. 18:05
반응형
전기포트를 좀 사용하다 보면 접촉불량으로 인해 전원이 안 들어오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전기포트 받침대의 접촉부가 눌려서 접촉이 안되어 발생하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받침대만 간단히 분해하여 해결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많이 사용하시는 전기포트 접촉불량을 해결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접촉불량을 해결해야 하는 전기포트 사진입니다. 왼쪽에 있는 받침대가 대부분의 문제를 일으킵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 원부분이 접촉부입니다. 이 접촉단자가 오래 사용함에 따라 눌려서 접촉불량이 발생합니다.

 

 

받침대 뒷면의 나사를 풀어주면 간단히 분해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제품은 십자 나사가 있어서 쉽게 분해되는데요. 가끔 특수나사로 고정되어 있는 제품도 있으니 이럴 경우에는 특수드라이버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받침대 분해사진입니다. 빨간 원부분을 들어올리면 접촉부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나사를 풀어서 접촉부위를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접촉단자입니다. 가운데 단자가 전기포트의 정가운데의 금속돌출부분과 접촉하는 부품이고 양쪽 두개의 단자는 보통 전기포트의 원형금속부분이 접촉되는 부품입니다.

 

 

돌출형 금속부품이 접촉되는 부분이 많이 벌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펜치나 롱노우즈 등을 이용해서 간격을 줄여줍니다.

 

 

원형금속부품과 접촉하는 부분은 눌려서 아래 빨간 원부분이 많이 굽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굽어져 있는 부분을 약간만 펴 주시면 됩니다.

 

 

작업이 끝나면 다시 조립을 해 줍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조립하실 때 아래 빨간 원부분의 홈을 잘 맞추어 조립하세요.

 

 

조립 후 테스트를 해 보니 잘 되네요.

 

 

이상으로 전기포트 접촉불량 간단 해결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