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워터웍스 유진(Waterworks Yujin)의 수도꼭지 고무패킹 교체법을 설명합니다. 다른 일반적인 수도꼭지 고무패킹과 달리 워터웍스 유진 제품은 일체형 고무패킹이라 별도로 주문하여 받아야 합니다. 연락처는 워터웍스 유진 홈페이지(http://www.yujin21.com)를 참고하세요.



다용도실에 있는 십자형 수도꼭지입니다. 가운데 원형 커버를 제거하면 수도꼭지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교체할 신품 고무패킹 패키지입니다. 아래 부분 검정색 고무패킹 부분이 분리가 되지 않는 일체형이므로

참고하세요.


아래 사진은 워터웍스 유진의 십자형 수도꼭지와 호환되지 않는 일반형 고무패킹 부품입니다. 아래 제품으로는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먼저, 양수기함을 찾아 급수설비를 잠궈야 합니다. 고무패킹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급수가 되면 안되니 참고하세요.

저희 아파트는 현관 밖 복도에 위치해 있더군요.


양수기함 문을 열면 아래와 같이 수도꼭지를 볼 수 있는데 이 수도꼭지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급수를 잠금니다.


급수설비를 잠근 뒤에는 본격적으로 수도꼭지를 분해하는 과정입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원의 원형커버를

일자 드라이버 등을 이용하여 분해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십자나사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을 풀어주면 수도꼭지 핸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 핸들을 제거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육각커버를 돌려서 풉니다.


몽키나 스패너 등을 이용해서 시계반대 방향으로 풀어 줍니다.


그러면 그 안에 고무 커버가 있는데 이것 또한 분해합니다. 손으로도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처럼 고무패킹 패키지가 남아 있는데 펜치 등을 이용하여 시계반대방향으로 풀어주면 분해가 완료됩니다.


분해한 고무패킹 일체형 패키지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새 고무패킹 일체형 패키지를 분해과정의 역순으로 조립하여 주시고, 양수기함의 급수설비를

풀어주면 마무리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