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웃룩을 통하여 메일을 보낼 때 연락처 자동완성기능을 자주 이용하는데 연락처의 변경이 생기더라도 자동완성목록에 저장된 연락처가 그대로 남아 있어 메일이 제대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자동완성목록을 초기화 시키거나 일부 연락처의 자동완성목록에 저장된 연락처를 삭제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아웃룩에서 메일 보내기에서 받는 사람에 문자를 입력하면 자동완성기능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연락처를 변경하더라도 자동완성목록에 저장된 정보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자동완성목록의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먼저 전체 자동완성목록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아웃룩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웃룩 옵션 메뉴에서 "메일"을 선택합니다.

 

메일 옵션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반응형

 

 

아래 쪽에 메시지 보내기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① "받는 사람, 참조 및 숨은 참조란에 입력할 때 자동 완성 목록을 사용하여 이를 추천(G)"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② "자동 완성 목록 비우기(E)"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Y)"를 클릭합니다.

 

다시 아웃룩 옵션 메뉴에서 "확인"을 눌러주면 자동 완성 목록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자동 완성 기능 목록 초기화가 된 이후에 메일을 보내면 받는 사람에 새로 입력된 정보가 자동 완성 목록에 다시 저장되게 됩니다.

 

 

다음으로 전체 자동 완성 목록을 초기화하지 않고 개별 내용만 초기화시키는 방법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새 메일을 작성할 때 ① 받는 사람에 문자를 입력하면 나오는 자동 완성 목록 중 삭제하고자 하는 연락처에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② 그러면 해당 연락처 오른쪽에 "X" 표시가 나오는데 이 "X" 표시를 눌러주면 개별 연락처가 자동 완성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