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를 포스팅 하다보면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넣을 필요가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플러그인 설정법



유튜브 동영상을 블로그에 넣기 위해서는 먼저 플러그인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화면으로 들어가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플러그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전체 플러그인이 보이는데 이 화면을 스크롤하여 내리면 유튜브 플러그인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미리 설정하였기 때문에 유튜브 플러그인 좌상단에 "사용중"이라고 나오지만 플러그인 설정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무런 글자도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이 유튜브 플러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유튜브 동영상 넣기" 박스가 나오는데 ① "적용"을 클릭하여 활성화시킨 후 ② 우상단의 "X"를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넣기


이제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넣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먼저 글쓰기로 들어가서 오른쪽 "기본설정"의 하단을 보면 "플러그인"이라고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플러그인 하단에 "YouTube"라고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 YouTube 동영상 첨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빨간색 점선박스에 넣고자 하는 

동영상의 제목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결과로 나온 동영상 중 ① 원하는 동영상에 체크표시를 하고 ② "등록"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유튜브 동영상을 첨부하실 때 저작권 문제 등이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원작자의 공식배포본을 첨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동영상이 들어가게 되는데 발행을 눌러 주면 포스팅이 완료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넣은 글을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제대로 포스팅이 되어 있네요. ^^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