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는 경우 보통 인근 슈퍼마켓 등에서 스티커를 사다 붙이고 하는게 번거로운데요. 인터넷으로 배출신고를 하고 프린터로 스티커를 출력받아 처리하면 매우 간단합니다.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도 인증번호와 배출품목을 메모지에 기입하여 붙이시면 되므로 참고하세요. 여기서는 인천 서구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거주하는 구청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아래는 인천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입니다.

 

 

 

검색란을 찾아 아래와 같이 "대형폐기물" 또는 "배출신고" 등의 문구를 입력하고 검색하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검색될텐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참고로 아래의 인천시 서구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링크를 참고하세요.

 

대형폐기물 배출 시스템

1. 인터넷으로 배출신고 접수 및 전자지불서비스에 의거 수수료 납부(신용카드,계좌이체) 2. 인터넷으로 신고필증 출력 부착 후 지정수거일 전날 20:00~당일6:00까지 문전배출(외부출입구) ※ 프린

waste.seo.incheon.kr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줍니다.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줍니다.

 

 

 

인천시 서구청의 경우 아래와 같이 공지가 나오는데 이것을 닫아 줍니다.

 

 

 

그러면 대형폐기물 관련내용이 나옵니다. 왼쪽을 보면 "폐기물 인터넷신고"라고 나와 있는 메뉴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온라인 대형 폐기물 신고 페이지에서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아래를 보면 배출 폐기물을 입력하는 공란이 나오는데 "폐기물선택"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폐기물명을 검색하는 박스가 나옵니다.

 

 

 

배출하고자 하는 폐기물명을 입력한 후 "찾기"를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는 서랍장을 입력하였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서랍장의 종류가 나오는데 해당되는 종류의 폐기물명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배출하고자 하는 폐기물이 선택이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추가로 배출할 폐기물이 더 있으면 "추가"를 클릭하여 폐기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항목을 입력하신 후 "신고하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온라인 대형 폐기물 신고가 완료됩니다.

 

 

 

이제는 결재를 하여야 하는데 아래로 스크롤하면 "결재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제 페이지가 나옵니다. 원하는 결제방식을 선택하신 후 결제를 진행하여 줍니다.

 

 

 

결제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이제는 스티커를 출력하여야 합니다.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도 스티커 출력화면으로 들어가셔서 인증번호와 배출품목을 메모지에 기입하여 배출하시는 대형폐기물에 테이프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입력하였던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입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화면에서 배출품목과 인증번호를 메모지에 기입하여 테이프로 붙여 주시면 별도로 스티커를 구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대형폐기물 스티커가 나옵니다. 

프린터에 A4용지를 넣으신 후 화면 가운데에 있는 "인쇄"를 클릭합니다.

 

 

 

출력된 대형폐기물 스티커입니다. 배출하시는 폐기물에 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이시면 모든 것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인증번호가 나와 있는 곳에 투명테이프를 붙여 주시면 비가 오더라도 수거하시는 분들이 알아볼 수 가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어 메모지에 인증번호를 기입하신 분들도 투명테이프로 인증번호 부분을 붙여주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