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기압력밥솥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밥에서 냄새가 나거나 찰기가 없어 설익은 밥이 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문제는 대부분 압력밥솥의 압력패킹이 오래되어 제 역할을 못하는 경우 생기게 됩니다. 압력패킹의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은 밥통뚜껑을 닫고 고정레버를 돌렸을 때 공기새는 소리가 시원하게 나오는 지에 따라 알 수 있습니다. 압력패킹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교체방법도 간단한데 이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압력패킹의 문제가 있는 지 확인하는 저만의 방법은 밥통을 닫고 고정레버를 고정했을 때 공기새는 소리가 시원하게 나오는지로 알 수 있습니다.


▶ 압력패킹을 교체할 제품입니다. 쿠첸 IH 압력밥솥으로 모델명은 WHQ-VE1081SD입니다.


▶ 인터넷에서 구매한 압력패킹입니다. 압력패킹의 모델명은 APJ-H104 이네요.


▶ 뒷면에 보면 적용모델을 알아 볼 수 있는 표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압력밥솥의 모델명은 WHQ-VE1081SD인데요. 아래 표에서 보면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압력밥솥의 뚜껑을 열어서 뚜껑에 있는 클린커버를 분리합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돌출부를 잡아 빼내면 간단히 분리됩니다.


▶ 분리된 클린 커버의 사진입니다.


▶ 먼저 압력패킹의 최상단부를 잡고 빼내 줍니다. 별다른 도구 사용없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 천천히 잡아 당기면 어려움없이 압력패킹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 압력패킹의 모양입니다. ①번이 외측돌기인데 외측돌기를 먼저 끼우고 ②번 내측돌기를 끼우시면 됩니다.



▶ 먼저 위쪽부터 앞의 사진의 외측돌기를 먼저 끼운 후 내측돌기를 끼워 놓습니다.


▶ 같은 방법으로 아래쪽도 패킹을 끼워 넣습니다.


▶ 왼쪽, 오른쪽 양측면도 동일한 방식으로 패킹을 키워 넣습니다.


▶ 아래와 같은 화살표 방향으로 외측돌기 먼저 끼워 넣고 내측돌기를 끼워서 마무리합니다. 들뜨거나 잘 못 끼워진 부분이 없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분리된 클린커버를 끼워 넣으면 압력패킹 교체가 마무리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