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Y/자동차

[DIY] 제네시스 BH 에어컨 필터 교환방법

랑이리니가디언 2019. 8. 22. 16:29
반응형

2008년형 제네시스 BH330의 에어컨 필터 교환방법을 설명합니다. 별도의 공구없이도 교환이 가능하며 쉬운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조수석에 있는 글로브박스를 먼저 열어줘야 합니다.

 

 

글로브박스를 열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2개의 고정핀이 있는데 이 고정핀을 분리해 줘야 합니다.

 

 

고정핀을 분리하는 법은 간단한데 아래 사진의 빨간색 부분에 헤라나 일자드라이버를 끼워서 젖혀 줍니다. 일자드라이버를 사용하실 때 일자드라이버 끝부분에 테이프를 감아서 글로브박스 내장재에 상처가 나지 않게 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젖혀진 고정핀을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빼주시면 됩니다. 세게 잡아당기지 마시고 고정핀을 살짝 흔들어 주시면서 빼주시면 됩니다.

 

 

분리된 고정핀의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재질과 고무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양쪽 고정핀 2개를 분리하여 주면 글로브박스가 많이 열리는데 왼쪽을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글로브박스가 부드럽게 열리도록 만들어주는 댐퍼 연결부를 볼 수 있습니다. ① 먼저 빨간색 화살표 부분(뒷편도 동시에 눌러 줍니다)을 눌러준 상태에서 ② 노란색 화살표 부분에 헤라나 일자드리이버로 사이를 벌리며 ③ 댐퍼연결부를 하늘색 화살표 방향으로 빼 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댐퍼 연결부분이 분리되게 됩니다. 이렇게 댐퍼 연결부를 분리하면 글로브박스가 활짝 열리며 에어컨 필터 장착부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댐퍼 연결부를 분리하다가 댐퍼 피스톤이 빠진 경우는 제 블로그 중 글로브박스 댐퍼 수리방법(https://wmhn2016.tistory.com/195)을 참고하세요.

 

 

에어컨 필터 장착부위입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의 플라스틱 돌기를 화살표와 같은 방향으로 눌러서 커버를 분리해 줍니다.

 

 

분리된 에어컨 필터 커버입니다. 구조를 잘 살펴보시고 커버를 분리 해 주세요.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에어컨 필터입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원의 화살표 방향을 참고하시어 교체하실 에어컨 필터의 화살표도 같은 방향을 가리키도록 해 주세요. 아시겠지만 기존 에어컨 필터를 잡아 빼신 후 동일한 위치에 새로운 필터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기존의 에어컨 필터입니다. 먼지와 공기흡입구를 통하여 들어온 이물질 등이 많이 있습니다.

 

 

새로 교체할 에어컨 필터입니다. 초미세먼지를 걸러 주는 필터를 구매해서 그런 지 필터가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제품과 새 에어컨필터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아래와 같이 빨간색 점선원의 화살표 방향을 기존 필터의 방향과 동일하게 하여 에어컨 필터를 넣어 주신 후 위의 분해의 역순으로 장착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제네시스 에어컨 필터 교환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