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어컨 필터를 교환하면서 글로브박스 분해를 잘못하여 글로브박스 댐퍼가 분리되어 이를 재결합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거나 글로브박스 댐퍼를 수리할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제 차량의 글로브박스입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환하려면 글로브박스를 열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의 플라스틱 고정핀을 뽑아야 에어컨 필터가 보입니다. 이 고정핀을 빼고 글로브박스를 아래로 힘주어 여는 순간 글로브박스 댐퍼가 분리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글로브박스 댐퍼가 분리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리할 수 없도록 고장난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분리된 글로브박스 댐퍼를 확대한 사진입니다. 피스톤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글로브박스 안쪽의 왼편을 보면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플라스틱이 댐퍼인데 분리된 피스톤이 그 안으로 들어가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분리된 댐퍼의 수리를 위해서 글로브박스 안쪽의 5개 나사와 1개의 너트를 풀어 줍니다.

 

 

 

반응형

 

 

그러면 글로브박스의 본체가 떨어져 나오는데 본체의 뒷쪽에 글로브박스 램프 등에 연결하는 2개의 연결잭이 있으니 이 연결잭을 조심히 빼주시면 아래와 같이 글로브박스 본체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글로브박스를 완전히 분리하기 위하여 위에서 분리하여야 하는 연결잭 중 하나입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눌러주면 연결잭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연결잭입니다. 이것도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눌러주시면 분리할 수 있습니다.

 

 

분리된 글로브박스 본체를 살펴보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원이 있는 구멍에 분리된 댐퍼 피스톤을 넣어 주어야 합니다.

 

 

분리된 댐퍼 피스톤을 아래와 같이 구멍에 넣어준 후 안쪽에 있는 검정색 플라스틱 원통형태의 댐퍼 몸체 안쪽으로 넣어 줍니다. 이때 댐퍼 피스톤에 실리콘 그리스를 충분히 도포해 주시면 부드러운 작동과 소음을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실리콘 그리스는 아래 링크의 블로그 글을 보시면 제가 사용하는 실리콘 그리스를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DIY] 썬루프 실리콘 그리스 도포방법

썬루프의 레일은 먼지 등이 끼거나 그리스 등이 마르게 되면 각종 소음을 유발하며 썬루프 모터 등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썬루프 관리는 간단한 그리스 도포작업으로도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

wmhn2016.tistory.com

 

 

그리고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와 노란색 화살표 부분을 서로 결합하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댐퍼가 쉽게 조립됩니다. 댐퍼를 아래와 같이 조립한 후 글로브박스를 조립하여 주면 마무리 됩니다. 아시겠지만 조립은 위의 분해의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