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젠 비데 IB-8900의 분해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비데의 간단한 오작동은 비데 분해 후 청소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전원이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오류와 비데 자체 물청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 등이 분해 후 내부청소만으로 해결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아이젠 비데 IB-8900의 제품사진입니다.

 

 

먼저 변기 아래 쪽의 급수부 꼭지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물을 잠궈 줍니다.

 

 

비데 오른쪽 하단(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있는 플라스틱 고정장치를 눌러준 상태로 비데를 앞쪽으로 잡아당겨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비데 본체가 변기에서 분리됩니다.

 

 

비데를 분리하면 변기 위에 아래 사진과 같은 고정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청소 후 조립할 때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돌기와 비데 하단의 홈을 일치시킨 후 분리할 때와 반대로 비데를 밀어넣어 주면 됩니다. 제대로 조립 시 마지막에 딸깍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비데가 분리된 변기 사진입니다.

 

 

자, 이제는 본격적으로 비데 본체를 분해해 보겠습니다. 먼저 비데 뚜껑을 분리하여야 하는데요. 오른쪽 혹은 왼쪽 상단에 비데 뚜껑이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일자드리이버 등을 이용하여 틈을 벌려주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어 뚜껑과 본체 사이의 틈에 일자드라이버 등을 이용하여 틈을 벌려주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뚜껑이 쉽게 분리됩니다. 나사 등으로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쉽게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비데 본체 뒷면에 있는 나사 2개를 풀어 줍니다.

 

 

그리고 비데 본체의 좌측에 에어필터 부분이 있는데, 이 필터를 잡아당겨 분리합니다. 마찬가지로 나사 등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으므로 쉽게 분리됩니다.

 

 

비데를 뒤집어 보면 아래 빨간색 점선원 위치에 나사가 한개 더 있는데요. 이 나사도 풀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홈에 일자드라이버나 헤라 등을 이용하시어 틈을 벌려주면 본체가 분리되고 내부부품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홈부분의 자세한 사진입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에 일자드라이버나 헤라 등을 끼우고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서 케이스를 분해합니다.

 

 

일자드라이버나 헤라 등을 이용하여 케이스를 분해하고자 틈을 벌린 사진입니다. 플라스틱 고정걸이를 자세히 보시면 어떻게 케이스를 분해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본체 케이스의 틈을 벌려준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케이스를 분리해 주세요. 케이스를 너무 세게 또는 많이 잡아당기면 내부배선이 끊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케이스를 분리하면 아래와 같이 내부부품을 볼 수 있습니다. 지저분한 부분 등을 물티슈나 면봉, 기타 물품을 사용하여 깨끗이 청소해 줍니다.

 

 

아래 사진은 각종 케이블이 연결된 부분의 사진입니다. 케이블 잭을 분리하여 청소기 등을 이용하여 청소해 준 후 똑같은 위치에 케이블 잭을 다시 연결하여 주세요. 또한, 각종 케이블의 단선이나 상처가 있는지 확인해 본 후 연결이나 테이핑 등의 조치를 하여 주세요.

 

 

특히,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은 전원이 연결된 부분이니 물기나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이 청소하여 줍니다.

 

 

조립은 위에 설명한 분해방법의 역순으로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아이젠 비데 IB-8900 분해방법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