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희 집 주방에는 신우전자 자동식 소화기 AFE-205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 번은 조작부에서 예비화재와 화재 경고가 계속 나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주방 여러 곳을 점검해 봐도 화재위험이 있는 곳이 없는데도 계속 경고가 나더군요. 한참을 고생한 후 자동식 소화기 감지부를 청소해 보면 어떨까하여 청소를 하였더니 경고가 해제되었습니다.

생각해 보니 최근 삼겹살을 구우면서 기름 등이 튀어 감지부에 묻어 있어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을 위해 청소를 할 감지부와 탐지부의 사진을 올려드리니 참고하세요.

 

 

먼저, 조작부에 아래와 같이 "예비화재"와 "화재" 경고가 울리는 모습의 사진입니다.

 

 

레인지 후드의 밑면을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감지부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원과 노란색 타원형의 부분을 알콜솜이나 물티슈 등으로 깨끗이 닦아 주세요.

 

 

아래 사진은 주방 천장에 위치한 탐지부의 사진입니다. 이 부분 또한 먼지나 기름때가 끼여 있으므로 아래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도 닦아 줍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이나 저와 같은 경우를 겪으신 분들은 당황하기 쉬운데요. 먼저 감지부와 탐지부를 청소하여 보시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수리기사님을 불러 보는게 나을 듯 하네요. 이상으로 간단팁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