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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크롬을 사용하던 중 Ahn Lab의 V3에서 악성사이트 접근 차단 메시지(xml.auxml.com)가 계속 발생하는 문제점이 발생하여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공유하오니 참고하세요.

 

 

구글 크롬을 통하여 인터넷 쇼핑몰을 사용하던 중 AhnLab의 V3가 아래와 같은 악성 사이트 접근 차단 메시지를 띄웠습니다. 확인을 눌러 메시지를 없애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원인은 구글 크롬의 쿠키 및 기타 사이트의 데이터에 악성코드가 존재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먼저, 구글 크롬을 열고 구글사이트(www.google.com)에 접속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구글 크롬에 로그인하고 동기화를 통하여 다른 PC에서도 동일한 환경을 사용하는 경우 다른 PC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구글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①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입력한 후 ② "다음"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이 없는 분들은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든 후 로그인하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면 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② "다음"을 눌러 로그인 합니다.

 

 

구글에 로그인 되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동기화 사용..."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사용 확인메시지가 나오는데 "사용"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러면 구글 초기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아래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의 ":"를 클릭합니다.

 

 

팝업메뉴가 나오면 "설정(S)"를 클릭합니다.

 

 

구글 설정탭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로 스크롤하여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을 찾습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나오면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노란색 점선박스의 체크표시를 확인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시간이 약간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완료되면 다시 설정 메뉴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제 구글 크롬을 사용하셔도 백신프로그램에서 악성 사이트 접근 차단이라는 메시지가 나오지 않을 겁니다. 만약, 이래도 해결이 되지 않은 분들은 구글 크롬 설정에서 고급 - 재설정 및 정리하기 항목을 찾아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선택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글 크롬을 통한 악성 사이트 접근 차단(xml.auxml.com)에 대한 해결방법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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