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천장 분해나 선바이저의 커버링을 위해서 선바이저를 분해할 경우가 있는데 제네시스 BH 2008년식을 기준으로 선바이저(햇빛가리개) 분해방법을 공유합니다.

 

 

먼저, 분해에 필요한 공구입니다. 차량용 리무버와 (+)자 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운전석 선바이저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선바이저 걸이와 선바이저 본체 순으로 분해하겠습니다.

 

 

먼저, 오른쪽에 위치한 선바이저 걸이를 살펴보면 창측으로 안쪽에 (+)자 나사로 고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고정된 (+)자 나사를 풀어 줍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나사 고정부 부분)을 리무버 등으로 살짝 젖혀 올려 줍니다. 나사 반대쪽 안에 플라스틱 고정부가 있기 때문에 너무 힘을 줘서 잡아 당기면 플라스틱 고정부가 부러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세요.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이 플라스틱 고정부입니다. 좌우로 조금씩 흔들어 빼주면 선바이저 걸이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분해된 플라스틱 걸이입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의 플라스틱 고정부가 뭉게지지 않게 유의하세요.

 

 

다음은 선바이저 본체를 분해합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3부분)에 리무버를 넣어 플라스틱 커버를 빼냅니다.

 

 

아래와 같이 플라스틱 커버를 벗겨내면 (+)자 나사 2개가 보이는데 이 나사를 풀어 줍니다.

 

 

나사를 풀어 준 후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선바이저를 빼냅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플라스틱 걸이가 천장에 끼어져 있으므로 그냥 잡아 당기면 플라스틱 걸이가 부러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선바이저 본체 고정부를 분해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커넥터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눌러서 커넥터를 분리해 주세요.

 

 

분해된 선바이저 본체의 고정부입니다. 분해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네시스 BH 2008년식 운전석 선바이저 분해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조수석 선바이저도 동일한 방법으로 분해하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