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Y/자동차

[DIY] 제네시스 BH 햇빛가리개 랩핑 방법

랑이리니가디언 2020. 6. 3. 13:14
반응형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햇빛가리개 랩핑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랩핑원단, 접착제(레자본드 등), 붓, 리무버, 칼 또는 가위 입니다. 레자원단의 기성품을 구입하시면 쉽지 않게 작업이 가능하나, 저의 경우처럼 원단을 직접 재단하는 경우는 재봉틀 또는 바느질 도구가 필요합니다.

 

 

탈거한 햇빛가리개의 거울 장착면을 보면 거울 구성품의 파란색 점선원 부분의 안쪽에 11개의 플라스틱 걸이가 있습니다. 이 부품을 분해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모서리부터 리무버를 이용하여 틈을 벌려 주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리무버를 사용하여 모서리 부분부터 분해를 해 줍니다.

 

 

그러면 거울부 부품이 분해됩니다. 분해된 거울부 부품의 안쪽은 아래 사진과 같이 걸쇠로 연결되어 있으며, 제 사진의 경우 플라스틱 걸이 중 하나가 부러졌는데 조립 시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햇빛가리개 원단 중 거울 부품 안쪽에 숨어 있는 원단(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잘라 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원단을 정리하면 됩니다.

 

 

다음은 제단된 랩핑원단을 햇빛가리개에 끼워 줍니다. 저의 경우는 햇빛가리개 측면과 하단부분은 바느질로 재단을 했으며 상단 부분은 접착제로 마감처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운전석 햇빛가리개의 사진이 없어 동승석 햇빛가리개의 사진으로 바꿔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운전석이나 동승석 햇빛가리개 랩핑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원단을 씌운 후 거울부 부품을 햇빛가리개의 원래 위치에 올려 놓아 위치에 대한 감을 잡습니다. 연필 등으로 표시하셔도 괜찮습니다.

 

 

거울부 부품의 플라스틱 걸이 부분의 위치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부분이 거울부 부품의 크기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안쪽을 X자로 잘라 줍니다.

 

 

안쪽을 보며 거울부 부품의 플라스틱 걸이가 들어가는 부분의 원단은 잘라 줍니다.

 

 

거울부의 원단을 아래 사진과 같이 정리하여 줍니다. 주의할 점은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의 원단은 거울부 부품의 가장자리에 맞게 모두 잘라줘야 합니다. 거울을 사용할 때 거울커버가 안쪽으로 슬라이딩되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원단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거울커버가 작동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거울부 부품을 아래와 같이 장착합니다. 위치에 맞게 자리를 잡은 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거울커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햇빛가리개 랩핑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