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바닥매트 고정핀 및 고정후크 교환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의 경우는 고정후크가 빠져 없어져서 매트가 밀려 불편하여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부품은 모비스 부품점에서 1,000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으며 부품번호는 842703K000M5(앞좌석 매트 고정후크) 이며, 준비물은 14mm복스와 렌치, 그리고 리무버만 있으면 됩니다.

 

 

운전석 바닥매트의 고정핀 부분입니다. 고정후크가 없어져서 매트가 고정이 되지 않아 밀리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이 앞좌석 고정후크입니다. 부품코드는 842703K000M5이며,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후크가 가끔 분실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완쪽 후크 고정부는 바닥시트 안에 그대로 있을 겁니다.

 

 

먼저, 앞좌석과 도어 스카프 트림을 탈거하여야 합니다. 탈거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DIY] 제네시스 BH 앞좌석 탈거방법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앞좌석 탈거방법을 공유합니다. 동승석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준비물은 14mm 복스, 복스렌치, 리무버 입니다. 탈거방법은 안전벨트 로어앵커 분리, 좌석탈거 순으로 진�

wmhn2016.tistory.com

 

 

[DIY] 제네시스 BH 도어 스카프 트림 탈거방법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앞뒷문 도어 스카프 트림 탈거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리무버나 일자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앞문 도어 스카프 트림입니다. 파란색 화살표 부분의 안쪽에 연결핀

wmhn2016.tistory.com

 

 

아래 사진은 앞좌석과 도어 스카프 트림을 탈거한 후 바닥매트를 빼낸 상태의 바닥시트 사진입니다. 앞좌석은 너트와 볼트만 풀어서 뒷좌석 쪽으로 기울여 주기만 해도 작업이 됩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이 고정후크가 있어야 하는 부분인데 고정후크가 없어져서 고정후크 고정부도 안쪽으로 들어간 상태입니다.

 

 

도어 스카프 트림을 탈거한 곳을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배선이 있고 이 배선을 고정하는 고정핀이 빨간색 화살표와 노란색 화살표 부분에 각각 1개씩 있습니다. 이 고정핀 2개를 제거해야 바닥시트의 안쪽으로 손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앞 사진의 노란색 화살표 부분을 확대한 사진입니다. 노란색 점선박스 안의 고정핀을 리무버를 이용하여 노란색 화살표 부분의 안쪽을 눌러 주면서 빼냅니다.

 

 

분리된 고정핀입니다. 아래 사진의 노란색 화살표 부분을 리무버로 눌러줘야 고정핀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나머지 고정핀의 확대사진입니다.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고정핀을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리무버를 넣어 눌르며 분리하여야 합니다.

 

 

분리된 고정핀의 사진입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리무버로 눌러 주어야 고정핀이 쉽게 분리됩니다.

 

 

고정핀 분리가 다 되면 빨간색 화살표 부분으로 조심히 손을 넣어 기존 고정후크 고정부를 제위치로 잡아 줘야 합니다.

 

 

①번이 고정후크이며, ②번이 바닥시트 안쪽에 있는 고정후크 고정부입니다. 고정후크 고정부는 아래 사진과 같은 형태로 바닥시트 안으로 넣어 잡아준 후 ①번 고정후크를 끼워 돌려 마무리하면 됩니다.

 

 

고정후크가 제대로 조립된 상태의 사진입니다.

 

 

앞의 설명을 참고하시어 바닥시트, 도어 스카프 트림, 앞좌석을 모두 조립하여 줍니다.

 

 

참고로 동승석은 아래와 같이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의 커버 부품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 부품은 쉽게 분리되는데 빨간색 화살표 부분으로 리무버를 넣어 눌러 주면서 커버를 들어 올리면 쉽게 분리됩니다. 동승석은 이 커버를 분리하면 손이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나오니 그 곳에서 바닥매트 고정후크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리무버를 넣을 위치입니다. 커버에 PULL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커버의 뒷부분 사진입니다. 빨간색 점선박스의 고정부와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고정부(리무버로 눌러 주는 부분)로 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이상으로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바닥매트 고정핀 및 고정후크 교환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