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소 등을 위해 에어써큘레이터 분해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유니맥스 에어써큘레이터 UMH-1612CR을 기준으로 분해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십자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에어써큘레이터 전면을 보면 십자나사 하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니맥스 제품은 빨간색 점선원 부분과 같이 좌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나사를 풀어 주세요.

 

 

나사를 풀어 준 후 에어써큘레이터 전면 보호커버를 시계반대방향으로 약간 돌린 후 빼주면 전면 보호커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전면 보호커버는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원 부분과 같이 플라스틱 걸쇠부분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시계반대방향으로 약간 돌려주어야 분리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회전날개를 분리하여야 합니다. 날개를 고정하고 있는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고정나사를 시계방향으로 풀어 줍니다.

 

 

그러면 고정나사가 빠지며 회전날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에어써큘레이터 측면을 감싸고 있는 하얀색 틀을 분리하여야 하는데요. 2개의 틀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에어써큘레이터 뒷면을 살펴보면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에 나사 5개가 있습니다. 이 나사를 풀어 주면 전면에 위치한 측면 틀 1개가 분리됩니다.

 

 

하얀색 틀 1개를 분리한 후 다시 에어써큘레이터 전면을 보시면 빨간색 점선원 부분에 십자나사 5개가 있습니다. 이 나사를 풀어주면 나머지 틀도 분리되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측면 틀까지 분리한 후의 사진입니다. 모터 부분도 분리할 수 있으나 배선부분까지 분리하기엔 난이도가 어려우므로 이 정도만 분해하면 청소가 가능하니 더 이상 분해할 필요가 없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유니맥스 에어써큘레이터 UMH-1612CR의 분해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