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워터웍스 유진의 8인치 투핸들 세면대 수전기 YJ5640의 카트리지(패킹 부품)를 교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카트리지는 수전기 제조사인 워터웍스 유진을 통해 구매하였으며, 준비물은 몽키 스패너와 바이스 플라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온수측 핸들의 카트리지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세면기 수전의 아래쪽에 급수 밸브를 잠가 줍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 급수 밸브가 잠기게 됩니다.

 

 

급수밸브를 잠근 후 교체할 카트리지가 있는 핸들을 두 손으로 잡고 위로 뽑아 줍니다.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이 교체할 카트리지 입니다. 몽키 스패너 등을 이용하여 카트리지를 시계반대방향으로 풀어 분리합니다. 오래 된 수전의 경우 카트리지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카트리지를 몽키 스패너 등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잡아준 후 카트리지 고정부(카트리지를 둘러싸고 있는 부분)를 풀어 주세요.

 

 

저의 경우도 카트리지만 분리되지 않아서 아래와 같이 카트리지 고정부를 풀었습니다.

 

 

반응형

 

 

그러면, 카트리지와 수전부 출수구 부분이 아래로 빠지게 되는데요. 여기서 호스와 연결된 부분 2곳을 아래와 같이 풀어 줍니다.

 

 

카트리지와 출수구 부분을 분리한 뒤의 호스 사진입니다. 호스 안에 있는 물이 나오니 작업 시 세숫대야 또는 마른 수건을 깔아놓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분리된 카트리지와 출수구 부분입니다.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출수구 부분을 플라이어 등으로 잡아준 후 카트리지를 풀어 주세요. 많이 고착되었다면 WD40 등 윤활방청제를 사용하여 풀어 줍니다.

 

 

구품 카트리지(왼쪽)과 신품 카트리지(오른쪽)의 비교 사진입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하시면 되는데, 간혹 조립 시 출수구 부분과 카트리지를 수전대에 연결하면 고정되지 않고 흔들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출수구 부분을 호스와 조립하기 전에 아래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너트를 시계방향으로 감아서 약간 조여 주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워터웍스 유진의 세면대 수전기(YJ5640) 카트리지 교체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