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 가스 쿡탑 레인지 HBGR-402N(4구, 린나이 제조)의 점화불량 간단 해결법을 공유합니다. 버너캡 및 버너헤드 청소로 간단히 해결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아래 사진의 화구가 점화불량이 발생하였습니다.

 

 

버너캡을 들어내 보니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점화플러그에서 스파크는 튀는데 점화불량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건전지나 전원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주위의 고착된 기름때로 인해 점화가 잘 안되는 것으로 판단되어 버너헤드를 분리하여 청소하기로 하였습니다. 만약, 레인지 손잡이를 돌려도 점화플러그에서 스파크 튀지 않으면 건전지 교체나 전원부 또는 점화플러그와 레인지 손잡이 부분의 스위치 문제일 경우가 유력합니다.

 

 

저의 경우는 청소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빌트인에서 탈거하여 작업을 하였으나 빌트인 장착상태로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아래 사진은 깨끗히 청소하여 점화불량을 해결한 후 블로그 포스팅을 위하여 사진을 다시 찍은 관계로 깨끗한 편이니 참고하세요. 

 

 

먼저, 삼발이를 들어내 줍니다.

 

 

다음은 버너캡을 들어내 줍니다.

 

 

버너헤드를 보면 빨간색 점선원 부분에 2개의 십자나사로 본체에 고정되어 있는데 이 나사를 풀어 줍니다.

 

 

그러면 이제 버너헤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틈 부분을 리무버나 일자드라이버로 벌리며 버너헤드를 분리해 주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노란색 점선원 부분의 점화플러그와 파란색 점선원 부분의 센서가 파손되지 않도록 조심히 버너헤드를 분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름 찌꺼기 등으로 버너헤드가 고착된 경우 잘 분리가 안되니 참고하세요.

 

 

버너헤드가 분리된 본체입니다. 청소기나 알콜, 세제 등을 이용하여 기름때나 이물질을 청소해 주세요. 점화플러그와 센서도 조심히 청소해 줍니다.

 

 

분리된 버너캡과 버너헤드입니다. 모두 깨끗이 청소해 주세요.

 

 

버너헤드는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돌기와 홈을 깨끗히 청소해야 가스의 공급이 원활합니다.

 

 

버너캡의 뒷면은 빨간색 점선원 부분을 집중적으로 청소해 줍니다.

 

 

저의 경우는 사포를 이용하여 기름때 및 이물질을 청소하여 점화플러그에서 발생한 스파크가 잘 작동되도록 하여 점화불량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버너켑 모서리를 사포로 연마한 사진입니다. 버너캡 나머지 부분도 세제 등을 이용하여 청소해 줍니다.

 

 

이상으로 삼성 가스 쿡탑 레인지 점화불량에 대한 간단한 해결방법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