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7 엣지의 액정보호필름이 우레탄으로 되어 있어 일반 강화필름처럼 쉽게 부착할 수가 없더군요. 여러번의 시행착오 끝에 알아낸 우레탄 액정보호필름을 쉽게 부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갤럭시 S7 엣지를 기준으로 작성했으나 S6 엣지 등 엣지형태의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먼저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우레탄 액정보호필름

② 필름 부착용 스크레이퍼(두꺼운 종이를 접어서 사용하거나 상기 액정보호필름 제품상자같은 두꺼운 용지로

    사용해도 됩니다.)

③ 액정청소용 물티슈 및 마른 휴지(일반 물티슈나 휴지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④ 액정청소용 헝겊(안경닦이용 헝겊이 더 좋아요.)

⑤ 그외에 사진에는 없지만 스카치테이프, 가위나 칼 등

 

먼저, 스마트폰 액정을 물티슈, 헝겊 등을 사용하여 깨끗히 닦아줍니다. 그리고 액정보호필름의 액정부착면의 아래 부분에 스카치테이프를 붙여 나중에 보호용 비닐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호용 비닐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액정보호필름을 스마트폰에 위치시키고 스마트폰 하단에 스카치테이프를 붙여 고정시킵니다.

 

아래는 스카치테이프로 고정된 부분의 사진입니다.

 

스카치테이프로 붙인 액정보호필름을 젖힌 후 스마트폰 액정에 남아있는 먼지를 제거하고 아래 사진과 같이 액정보호필름 접착면에 붙어 있던 스카치테이프를 사용하여 보호비닐을 약간 들어올립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한쪽 손으로는 접착면 보호비닐을 들어올리고 다른 손으로는 스크레이퍼를 이용하여 액정보호필름을 밀어주면서 부착시킵니다.

 

부착된 액정보호필름의 엣지부분을 여러번 문질러 잘 부착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머지 보호비닐을 제거하고 손으로 액정보호필름의 들뜬 부위 등이 없도록 문질러 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기포 또는 약간의 먼지가 있을 수 있는데 하루 이상 지나면 작은 기포는 없어지고 조그만한 먼지는 거의 안보일겁니다. 우레탄 필름 특성 상 기포는 시간이 지나면 빠지는 것 같습니다.

 

우레탄 액정보호필름을 고르실 때에는 액정보호필름의 양면에 보호비닐이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게 부착이 쉽습니다. 간혹 액정접착면만 보호비닐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부착할 때 우레탄 액정보호필름이 늘어나는 등의 문제가 생겨 부착이 쉽지 않더군요.

 

이것으로 우레탄 액정보호필름 부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