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제해결/IT기기

미인식 SSD 해결방법

랑이리니가디언 2017. 11. 9. 13:24
반응형

제 지인의 노트북에 SSD를 장착하고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하니 윈도우 설치화면에서 SSD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노트북 CMOS로 들어가 보니 CMOS에서는 인식이 되는데 윈도우 설치 시에만 인식을 못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어서 이 SSD를 다른 데스크탑 컴퓨터에 연결하여 새로 파티션을 만드는 방법으로 해결하였기에 이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노트북에 SSD를 장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설치위치를 지정하는 화면에 장착된 SSD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경우 SSD를 분리하여 다른 데스크탑 컴퓨터에 연결한 후 디스크 관리자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데스크탑 컴퓨터의 윈도우 화면에서 시작 메뉴안에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부분에 "컴퓨터 관리"라고 입력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맨 위에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 관리에 들어가니 아래 사진과 같이 드라이브 문자가 할당되지 않은 상태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문제가 있는 아래 사진의 디스크 1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볼륨 삭제(D)..."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Y)"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할당되지 않은 디스크가 표시됩니다. 여기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시작되는에 여기서 "다음(N)"을 클릭합니다.


원하시는 단순 볼륨의 크기를 설정하신 후 "다음(N)"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드라이브 문자를 고르신 후 "다음(N)"을 클릭합니다.


파티션 포맷화면이 나오는데 "다음(N)"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새 볼륨(F:)가 정상적으로 생성됨을 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컴퓨터의 윈도우를 종료

하신 후 SSD를 분리하여 장착하고자 하는 노트북에 장착합니다.


SSD가 장착된 노트북 윈도우 설치화면에서 윈도우 설치위치를 지정하는 사진입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SSD의 새볼륨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윈도우를 설치과정을 마치시면 미인식 되었던 SSD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