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02년식 카니발2 에어컨필터 교체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어컨필터는 인터넷 쇼핑몰 등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며, 교체법 또한 그리 어렵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공구도 플라스틱 헤라나 일자 드라이버 정도만 있으면 되니 교체에 무리가 없을 듯 하네요.



먼저, 조수석에 위치한 글로브 박스를 열면 아래와 같이 두개의 플라스틱 고정핀과 한개의 고정끈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정끈을 ① 글로브 박스 안쪽으로 끄집어 내었다가 ② 글로브 박스의 구멍으로 집어 넣어 해체합니다.


다음은 두개의 플라스틱 고정핀을 해체하여야 하는데요. ① 플라스틱 헤라나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고정핀과 글로브 박스 옆면 사이를 들어 올린 후 ② 글로브 박스 안쪽으로 빼 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플라스틱 고정핀이 빠져 나옵니다. 플라스틱 고정핀의 재질이 쉽게 부러지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해체한 플라스틱 고정핀 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그로브 박스를 완전히 젖혀둘 수 있는데요. 글로브 박스를 완전히 해체하지 않아도 에어컨 필터는 교체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더 쉽게 교체하시려면 아래에 보이는 나사와 볼트를 모두 풀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안쪽으로 에어컨 필터를 덮고 있는 플라스틱 커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플라스틱 커버의 상단은 3군데(빨간색 화살표)의 플라스틱 돌출부가 끼어져 있고, 하단의 2군데(노란색 화살표)를 플라스틱 헤라나 일자 드라이버로 벌려서 빼 주면 됩니다.


해체된 플라스틱 커버입니다. 참고하세요.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한 후에 보이는 에어컨 필터 모습입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아래로 약간 밀어내어 

빼 주면 됩니다.


에어컨 필터를 빼낼때 ③ - ② - ① 순서로 빼면서 위로 접어주시면 에어컨 필터를 빼낼수 있으며, 새 에어컨 필터를 넣을 때는 역순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는 앞의 분해방법을 보시며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