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윈도우 단축키가 요긴하게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하여 윈도우 주요기능에 대한 단축키를 아래와 같이 정리하니 참고하세요.

 

 

먼저,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 윈도우 주요기능 단축키를 설명하기 위한 말하는 키보드 특수키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특히, shift, ctrl, 윈도우키는 키보드 왼쪽에 있는 키를 말하니 참고하세요. ① esc, ② shift, ③ ctrl, ④ 윈도우키, ⑤ pause/break

 

 

먼저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갑니다. 꼭 이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다른 앱들이 활성화될 경우 다른 작동을 할 수 있으므로 바탕화면을 활성화시키는게 더 낫습니다.

 

 

윈도우키와 X키를 동시에 누르거나 바탕화면의 시작 아이콘에 마우스를 위치시킨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주요기능 메뉴박스가 나옵니다. 원하는 기능의 알파벳을 눌러주거나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기능이 실행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메뉴에서 M키를 눌러주면 장치 관리자가 실행됩니다.

 

 

윈도우키와 I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Windows 설정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여러 다른 설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와 pause/break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시스템 메뉴로 들어 갑니다.

 

 

윈도우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실행 메뉴로 들어갑니다.

 

 

아래는 검색 메뉴로 윈도우키와 Q키를 동시에 눌러 주거나, 윈도우키와 S키를 동시에 눌러 주면 실행됩니다.

 

 

다음은 윈도우키와 E키를 동시에 눌러줄 경우 실행되는 파일 탐색기입니다.

 

 

윈도우키와 U키를 동시에 눌러주면 디스플레이 설정메뉴가 실행됩니다.

 

 

마지막으로 ctrl키, shift키, esc키 3개를 동시에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작업 관리자가 실행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