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ips/IT기기

[Tips] SKT 가족나눔 데이터 나눠쓰기

랑이리니가디언 2019. 12. 3. 12:50
반응형
SKT의 가족나눔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모바일 T world 앱에서 해당 페이지를 찾기도 쉽지 않아 데이터 나누기를 사용하기 힘드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모바일 T world 앱에서 가족나눔 데이터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T world 앱을 실행합니다. 초기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위치한 "나의 혜택/할인"을 터치합니다.

 

 

나의 혜택/할인 메뉴를 살펴보면 아래 사진의 "TB끼리 T플러스 외 2건"와 같이 사용하시는 서비스 외 몇건이라는 항목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가입내역 조회"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는 상품에 대한 서비스가 나옵니다. 여기서 가족나눔데이터 서비를 찾으실 수 있으며 그 부근을 살펴보면 "결합가족 보기"라는 항목이 있을 텐데요. 이 항목을 터치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데이터 나눠쓰기"를 터치합니다.

 

 

데이터 나눠쓰기 화면 중 받는 분 선택의 밑으로 데이터를 나눠주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 왼쪽에 있는 부분을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 점선박스 안에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내립니다.

 

 

이제 나눠쓰기 할 데이터양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 안에서 원하시는 데이터양을 터치합니다. 만약, 다른 데이터양을 선택하시려면 노란색 점선박스 안의 "데이터양 더보기"를 터치하여 원하시는 데이터양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데이터를 나눠줄 사람과 데이터양을 선택하면 아래 손가락 화살표 도형이 가리키는 것과 같이 "나눠쓰기"가 빨간색으로 활성화되는데요. 이 "나눠쓰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 인증 메뉴가 나옵니다.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스마트폰으로 전송될텐데 이 인증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을 마무리 지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 나눠쓰기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확인을 터치하여 주시면 데이터 나눠쓰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나눠쓰기 결과 화면으로 "결합가족 보기"화면이 표시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나눠쓰기 남은 데이터"양이 표시되며 데이터 나눠쓰기가 되었다는 SKT 문자메시지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KT 가족나눔 데이터 나눠쓰기에 대한 간단팁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