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검색엔진 및 기본 검색공급자는 Bing인데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이 검색엔진 및 검색공급자를 다음이나 네이버로 바꿔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검색이 필요한 문구를 아래와 같이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Bing(으)로 검색"이 기본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검색엔진 및 검색공급자를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와 같이 빨간색 점선박스 위치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팝업메뉴가 나오면 "추가 기능 관리(M)"를 클릭합니다.

 

 

추가 기능 관리 메뉴에서 빨간색 점선박스 위치의 "검색 공급자(S)"를 클릭합니다.

 

 

오른 쪽 파란색 점선박스를 보면 Bing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바꾸기 위해서 아래 쪽에 위치한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의 "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F)..."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 갤러리로 이동하는데 원하는 검색엔진을 선택하여 "추가 >"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다음을 선택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메시지 박스가 나오면 "추가(A)"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검색엔진 및 검색 공급자가 추가됩니다.

 

 

검색엔진 및 검색 공급자의 기본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위에 설명한 것을 참고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추가 기능 관리 메뉴로 들어 갑니다.

 

 

위에서 추가한 다음 등 검색 공급자자 아래와 같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선택하고자하는 검색공급자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빨간색 점선박스와 같이 메뉴가 나오는네 "기본값으로 설정(U)"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검색 공급자의 상태가 "기본값"으로 바뀌면서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문구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 검색엔진 및 검색 공급자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변경된 검색엔진 및 기본 검색공급자로 검색을 한 결과입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검색엔진 및 기본 검색 공급자 변경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