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 간 계정 및 앱 등 각종 데이터를 복사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 사용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의 경우는 삼성 갤럭시 와이드3의 각종 계정 및 데이터를 삼성 갤럭시 A42로 이동시켰으며, 이동시간은 10분에서 20분 정도 걸리고, 자료를 받는 A42의 자체정리에 10여분이 소요되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의 앱 마켓에서 스마트 스위치 앱을 기존 스마트폰과 신규 스마트폰에 모두 깔아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amsung Smart Switch Mobile"을 설치해 줍니다. 아래 사진은 기존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스위치를 설치하는 사진입니다.

 

 

스마트 스위치를 설치한 후 앱을 열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초기화면이 나오는데 기존 폰에서는 "데이터 보내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연결방식이 나옵니다. 유선으로도 연결이 되지만 케이블이 없으신 분들은 "무선 연결"을 선택해 줍니다.

 

 

Wi-Fi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빠른 작업을 위해 Wi-Fi를 해제하는 작업을 거치므로 아래 메시지가 나오면 "연결 해제"를 터치해 줍니다.

 

 

다음은 신규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스위치를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디바이스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폰이므로 "갤럭시/안드로이드"를 터치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연결하기 메뉴가 나오는데 기존 폰과 같이 "무선 연결"을 터치합니다.

 

 

Wi-Fi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존 폰과 마찬가지로 빠른 작업을 위해 Wi-Fi를 해제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연결 해제"를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기존 폰에 아래와 같이 신규 폰에서 연결을 시도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예"를 터치해 줍니다.

 

 

기존 폰에 연결 허용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다시 나오는데, "허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신규 폰에 연결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기존 폰과 신규 폰이 연결되면 신규 폰에 아래와 같이 가져올 데이터를 찾는 절차를 거칩니다.

 

 

조금 지난 후 신규 폰에 가져올 데이터를 선택하는 절차가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 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에 위치한 선택 아이콘을 터치하여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신규 폰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화면 맨아래로 스크롤하면 오른쪽 하단에 "전송"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계정을 포함한 항목을 선택한 분들은 계정 가져오기 부터 작업이 시작됩니다. 이때 기존 폰에서 허용을 해 줘야 합니다.

 

 

기존 폰에 보면 아래와 같이 신규 폰으로 복사 허용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복사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신규 폰에서 계정 로그인을 수행하게 됩니다. 신규 폰에서 ①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② 로그인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기존 폰의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신규 폰의 화면도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기존 폰에서 신규 폰으로 계정 복사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나머지 데이터를 전송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모든 전송 절차가 완료되면 기존 폰에서는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종료"를 선택하여 마무리지어 줍니다.

 

 

이제 전송절차는 마무리되었으며, 신규 폰에서는 데이터를 정리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신규 폰에 아래와 같이 계정이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다음"을 터치해 주세요.

 

 

신규 폰에 구글 서비스 동의 등의 절차가 진행되면 "더보기"를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우측 하단에 "동의"아이콘이 뜨는데 이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신규 폰의 알림창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가져온 데이터를 정리하는 절차가 진행되는데 약 10분 정도 걸리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한 기존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신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