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파트 인터폰인 현대통신 월패드 IMAZU 홈네트워크 HNT-2072CIP의 분해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의 경우는 LCD 화면에 가로줄이 생겨 월패드를 분해하여 케이블을 알콜로 청소하고 다시 결합하여 보기로 하였는데 화면 가로줄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의견을 참조한 결과 세로줄의 경우는 케이블 청소 후 재결합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저와 같은 전체화면의 가로줄은 다른 문제라고 하더군요. 준비물은 육각 드라이버,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화면에 아래와 같이 가로줄이 생겨 케이블 청소 및 재설치를 하려고 합니다.

 

 

먼저, 좌측 하단에 있는 스위치를 눌러 전원을 꺼 줍니다.

 

 

월패드 하단을 보면 육각나사 2개로 고정이 되어 있는데 이 나사를 풀어 줍니다.

 

 

나사를 푼 후 월패드 본체를 위쪽으로 약간 올려 주며 월패드 본체를 약간 들어 냅니다. 뒷부분에 케이블이 많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월패드를 들어 낸 사진입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에 브라켓 걸쇠로 월패드가 고정되는 구조이니 참고하세요.

 

 

월패드 뒷면의 케이블 5개를 빼 줍니다. 파란색 통신 케이블은 컴퓨터 인터넷 케이블처럼 커넥터 돌기를 눌러준 상태에서 빼주면 되고, 나머지 하얀 케이블은 조심히 잡아당겨 빼 주면 됩니다. 여기서, 하얀색 케이블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측면에 표시를 해 두시고 사진을 찍어 조립할 때 참고하도록 합니다.

 

 

케이블에 마킹을 한 샘플사진입니다.

 

 

월패드 뒤면을 보면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에 6개의 (+)나사가 있는데 이 나사를 풀어 줍니다. 그리고, 노란색 화살표 부분부터 뒷면 커버를 들어 올려 주세요. 뒷면 커버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뒷면 커버를 들어 올리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 청소 및 재결합을 위해 아래 하늘색, 빨간색, 노란색 점선박스 5부분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여야 합니다.

 

 

먼저, 위 사진의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의 커넥터에 덮여 있는 테이프를 제거하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양쪽 끝의 검은색 플라스틱을 화살표 방향으로 약간 밀어 줍니다.

 

 

그러면 검정색 플라스틱이 조금 움직이게 되고 케이블을 뺄 수 있게 됩니다.

 

 

케이블을 분리한 사진입니다.

 

 

노란색 점선박스 부분의 커넥터는 별도로 고정장치가 없습니다. 커넥터 양쪽을 잡고케이블을 빼 주면 됩니다. 만약, 많이 뻑뻑하다면 아래 노란색 화살표 부분에 일자드라이버 등을 이용하여 양쪽으로 각각 조금씩 밀어주면서 분리해 주세요.

 

 

분리된 커넥터의 사진입니다.

 

 

파란색 점선박스 부분의 커넥터는 먼저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검정색 플라스틱을 위로 90도 정도 올려 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되며 케이블이 헐거워 집니다.

 

 

케이블이 분리된 사진입니다. 분리한 케이블의 접촉단자는 알콜솜 또는 지우개 등으로 청소해 주시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여 주세요.

 

 

이상으로 현대통신 월패드 IMAZU 홈네트워크 HNT-2072CIP 분해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