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면 먼지 등이 끼어 오작동을 일으키곤 합니다. 이 경우 마우스를 분해하여 먼지를 털어주는 것만으로도 마우스의 오작동을 막을 수 있는데요. 로지텍 무선마우스 B175를 기준으로 분해하는 방법과 청소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청소할 로지텍 무선마우스 B175와 분해용 십자드라이버 및 일자드라이버 입니다.

 

 

마우스를 뒤집아 전원스위치를 끈 후 건전지 커버와 건전지를 분해합니다.

 

 

건전지를 빼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십자나사가 있는데 이 나사를 풀어 줍니다.

 

 

나사를 푼 후 ① 마우스 본체의 아래쪽 틈을 일자 드라이버나 헤라를 이용해 벌려 준 다음 ② 마우스 밑판을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 분리해 줍니다.

 

 

일차로 분해된 마우스 본체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노란색 점선원 부분으로 나사가 고정되어 있으며, 빨간색 및 파란색 점선원 부분은 플라스틱 고정부로 고정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분해된 마우스 상판은 2개로 분해할 수 있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노란색 점선원 부분에 또다른 플라스틱 고정부를 벌려 주고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틈을 일자 드라이버나 헤라로 벌려서 분해해 줍니다. 

 

 

3개의 큰 부분으로 분해된 마우스입니다. ① 마우스 버튼의 양쪽 접촉부의 먼지를 닦고 ② 휠 버튼의 양쪽 접촉부의 먼지를 닦으면 대부분의 마우스 버튼 오작동을 고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도 먼지를 닦아서 청소를 마무리한 후 위 사진들을 참고하여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로지텍 무선마우스 B175 제품의 분해방법과 청소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