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Y/IT기기

[DIY] LG X500(LGM-X320S) 분해방법

랑이리니가디언 2020. 9. 11. 13:14
반응형

LG X500(LGM-X320S)의 분해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기타피크나 못쓰는 멤버쉽카드, 소형 십자드라이버, 핀 입니다.

 

 

LG X500(LGM-X320S)입니다. 저의 경우는 액정이 깨져 교체하기 위해 분해하였습니다.

 

 

분해를 하려면 먼저 뒷면 커버를 분리하여야 합니다.

 

 

작업을 쉽게하기 위해 USIM 및 SD카드 트레이를 핀 등을 이용하여 제거합니다.

 

 

뒷면 커버와 측면이 연결된 부분(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기타 피크나 플라스틱 카드 또는 리무버 등을 이용하여 틈을 벌려 줍니다.

 

 

아래는 기타 피크를 이용하여 틈을 벌린 사진입니다. 좌우로 옮겨가며 조심히 틈을 벌려 줍니다. 뒤면 커버 안에 내부 커버가 있어 내부부품을 건드릴 위험은 없으나 커버가 파손되지 않도록 조심히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뒷면 커버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본체를 보면 아래 빨간색 점선원 위치에 소형 십자나사 11개로 메인보드 커버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나사들을 풀어 주세요.

 

 

내부커버는 측면부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액정과 측면 사이 틈을 기타 피크 등을 이용하여 뒷면 커버를 분리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분리하여 줍니다. 작업 시 기타 피크나 리무버 등을 깊이 집어 넣으면 내부 부품이 상할 수 있으니 조금씩 조심히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내부 커버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다음은 메인보드와 연결되어 있는 커넥터를 분리하여야 합니다. 윗쪽 빨간색 점선원 2개는 전면과 후면 카메라 연결 커넥터이고 아래 파란색 점선원 2개는 배터리와 액정 등을 연결하는 커넥터입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커넥터 등을 분리하여 줍니다. 커넥터와 메인보드 연결부를 손톱으로 살짝 들어올리면 쉽게 분리됩니다.

 

 

커넥터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다음은 윗쪽 카메라 연결 커넥터를 분리합니다. 마찬가지로 손톱으로 들어 올려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메라 커넥터는 분리하지 않아도 메인보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커넥터 분리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틈을 살짝 들어 올리며 메인보드를 분리합니다.

 

 

다음은 배터리를 분리하는 방법입니다. 배터리는 딱딱하지 않기 때문에 분리하면서 구겨지거나 훼손될 수 있어 분리 후 재사용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배터리 교체 시에만 참고하세요. 분리방법은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기타 피크, 플라스틱 카드, 리무버 등을 이용하여 조금씩 천천히 떼어내 줍니다. 배터리는 많은 양의 양면테이프로 접착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배터리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이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는 부분입니다. 양면테이프가 많이 붙어 있어 배터리를 분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분리된 액정의 사진입니다. 

 

 

이것으로 LG X500(LGM-X320S)의 분리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