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면대 팝업(폽업) 및 트랩의 교체를 위한 철거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의 경우는 자동 팝업트랩으로 교체하기 위해 기존의 수동팝업과 트랩을 철거하였습니다. 준비물은 바이스 프라이어나 몽키 스패너 입니다.

 

 

교체할 수동팝업이 설치되어 있는 8인치 투핸들 수전입니다.

 

 

팝업 및 트랩을 철거하기 위해 세면대 밑에서 먼저 작업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혹시 모르는 배수관 내의 물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아래 사진과 같이 세숫대야를 밑에 놓고 작업하였습니다.

 

 

먼저,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팝업레버 연장로드와 가로바를 분리합니다.

 

 

팝업레버 연장로드와 가로바는 아래 사진과 같이 클립으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클립 한 쪽을 먼저 빼주면 팝업레버 연장로드와 가로바가 분리됩니다. 간혹 나사로 연결된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클립 한쪽을 뺀 사진입니다.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팝업레버 연장로드를 가로바에서 빼 줍니다.

 

 

분리된 팝업레버 연장로드 위쪽 끝을 보면 여기도 클립으로 팝업레버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팝업레버와 연장로드를 분리해 주세요.

 

 

분리된 팝업레버 연장로드입니다.

 

 

팝업레버는 세면대 수전 출수구 부분에서 들어올려 빼 주시면 됩니다.

 

 

철거된 팝업레버와 연장로드입니다.

 

 

다음은 가로바를 분리합니다. 가로바와 팝업 본체의 연결부를 시계 반대방향(작업자측에서는 시계방향)으로 돌려 분리합니다. 만약 연결부가 잘 안풀린다면 연결부를 바이스 프라이어나 몽키 스패너로 꽉 고정한 후 망치 등으로 바이스 프라이어나 몽키 스패너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여러 번 두드려 주면서 풀어주면 될 거에요. 아래 과정들에서도 안 풀리는 배관은 동일한 방식으로 해 주세요.

 

 

분리된 가로바의 사진입니다.

 

 

반응형

 

 

다음은 트랩을 분리합니다.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연결부 중 아래쪽 트랩 연장부를 잡고 아래로 빼 줍니다. 그러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만약, 트랩 연장부가 빠지지 않는다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연결부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 푼 다음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트랩 연장부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푸시면 됩니다.

 

 

분리된 트랩 연장부입니다. 벽이나 바닥에 연결된 트랩 부분도 분리해 주세요. 분리방법은 트랩을 꽉 잡고 그냥 빼 주시면 됩니다.

 

 

트랩이 연결되어 있던 벽체 배관의 모습입니다.

 

 

다음은 팝업 하단부를 분리해 줍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너트는 시계방향으로 돌려 감아서 올려줍니다. 만약,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팝업 하단부 부품과 맞물려서 더욱 더 고정되니 참고하세요.

 

 

팝업과 세면대가 연결되는 부분의 너트(노란색 화살표 부분)를 바이스 프라이어나 몽키 스패너 등으로 꽉 잡은 후 빨간색 화살표 위치의 팝업 하단부 부품을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풀어 줍니다. 저의 경우는 이 부품이 고착되어 잘 안 풀려서 망치로 여러 번 두드리며 돌려서 풀었습니다.

 

 

분리된 팝업 하단부 부품입니다.

 

 

이제 남아 있는 너트 2개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풀어 줍니다.

 

 

이렇게 너트를 분리하면 팝업 헤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팝업헤드는 세면대에서 위로 빼주면 간단히 분리됩니다.

 

 

철거된 팝업 부품이니 참고하세요.

 

 

팝업 및 트랩을 설치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치방법에 대한 글도 아래에 링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IY] 세면기 자동팝업 및 트랩 설치방법(와토스 팝업트랩 기준)

세면기 자동팝업(폽업) 및 트랩 설치방법을 공유합니다. 와토스 일체형 i트랩(WLM308)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준비물은 와토스 일체형 i트랩의 경우 따로 없이 수작업만으로 가능합니다. 팝업

wmhn2016.tistory.com

 

 

이상으로 세면대 팝업 및 트랩 철거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