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면기 자동팝업(폽업) 및 트랩 설치방법을 공유합니다. 와토스 일체형 i트랩(WLM308)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준비물은 와토스 일체형 i트랩의 경우 따로 없이 수작업만으로 가능합니다.

 

 

팝업 및 트랩 설치에 앞서서 기존제품을 철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세요.
 

[DIY] 세면대 팝업(폽업) 및 트랩 철거방법

세면대 팝업(폽업) 및 트랩의 교체를 위한 철거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의 경우는 자동 팝업트랩으로 교체하기 위해 기존의 수동팝업과 트랩을 철거하였습니다. 준비물은 교체할 수동팝업이 설치

wmhn2016.tistory.com

 

 

설치하고자 하는 자동팝업 및 트랩의 사용설명서입니다. 와토스에서 제조한 일체형 i트랩 WLM308로 공구없이 손으로만 설치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실물 부품 구성도입니다.

 

 

팝업헤드 부분의 구성품 입니다. 여기서, 설치 시 패킹부품의 방향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팝업과 트랩 주름관 부분의 부품입니다. 설치 시 부품의 위치, 특히 패킹부품의 방향을 확인하세요.

 

 

벽체 배수관과 연결되는 트랩부입니다. 여기서도 패킹의 방향을 잘 확인하세요.

 

 

자, 본격적으로 설치에 들어 가겠습니다. 먼저, 팝업헤드를 아래 사진과 같이 정리한 후 세면대 위에서 꼽아 줍니다. 세면대 오버플로우 구멍의 방향은 요즘 세면대에서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팝업헤드를 세면대에 꼽은 후 세면대 밑에서 배수구 삼각패킹과 슬립와샤를 끼워 줍니다.

 

 

다음은 아래의 팝업 몸체를 조립하여야 합니다.

 

 

팝업 몸체를 팝업헤드와 연결해 주세요. 팝업 몸체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연결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아래의 트랩 주름관을 연결하여 줍니다.

 

 

팝업 몸체와 트랩 주름관을 연결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연결한 후 벽체 배수관에 트랩 주름관을 연결하여 주면 됩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는 벽체 배수관과 팝업과의 거리가 짧아 트랩 주름관을 구부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름관을 상황에 맞게 아래와 같이 구부려서 조정하였습니다.

 

 

작업의 편의를 위해 팝업 몸체를 다시 분리하여 트랩 주름관과 연결하였습니다. 연결방법은 트랩 주름관에 끼운 삼각패킹을 팝업 몸체 연결부에 고정한 후 슬립와셔를 사이에 두고 슬립너트를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조립한 팝업 몸체와 트랩 주름관을 팝업헤드에 다시 연결한 후 벽체 배수관에 트랩 주름관을 연결하는 사진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트랩 주름관에 끼워둔 배수관 패킹을 배수관 안쪽으로 꽉 끼워 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배수관 패킹을 배수관 안쪽으로 꽉 끼워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누수가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소켓커버는 눌러서 끼워 주면 됩니다. 이 소켓커버의 안쪽 돌기가 배수관 패킹과 트랩 주름관 사이로 위치하면서 패킹을 눌러줘 누수를 막아주니 꼭 끼워 주세요.

 

 

설치 완료된 팝업과 트랩의 사진입니다.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을 위해 아래와 같이 세면대에 물을 가득 받아 오버플러우 구멍으로도 흘려 보내고 팝업을 올려 배수를 시켜보세요. 확인과정에서 누수가 없으면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기존의 수동팝업 레버와 고정클립 입니다. 저의 경우 자동팝업으로 교체하면서 세면대 수전에 남은 수동팝업 레버 구멍이 보기 싫어 기존의 수동팝업 레버를 재설치하였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수동팝업레버를 수전기에 꼽은 후 세면대 아래쪽에서 고정클립을 끼워 놓았습니다.

 

 

이상으로 와토스 일체형 i트랩(WLM308)을 기준으로 자동팝업 및 트랩 설치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