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웰뷰텍의 세븐라이너 베스트 뉴슬림의 에어백 교체방법을 공유합니다. 세븐라이너 다른 모델들(프라임 등)도 에어백 부품이 동일하여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드라이버, 리무버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세븐라이너를 분리합니다.
 

[DIY] 웰뷰텍의 세븐라이너 베스트 뉴슬림 분해방법

웰뷰텍의 세븐라이너 베스트 뉴슬림의 분해방법 및 에어백 교체방법을 공유합니다. 세븐라이너 다른 모델(프라임 등)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분해할 수 있으며, 사용되는 부품도 거의 동일하니

wmhn2016.tistory.com

 

 

분리된 앞면의 본체입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나사 8개를 풀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에어백을 빼낼 수 있습니다. 아래 경우는 좌측 에어백을 분리하는 사진으로 위 설명 중 좌측 (+)나사 4개만을 분리한 사진입니다.

 

 

앞 벨트 에어백을 확대한 사진입니다. 앞커버에서 조심히 빼주면 됩니다.

 

 

앞 벨트를 분리한 사진입니다.

 

 

에어백을 들춰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공기호스가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이 가리키는 공기호스를 손으로 빼 주세요. 다른 고정부품이 없어 쉽게 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리한 공기호스는 클램프나 집게 등으로 집어서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시면 나중에 조립하실 때 편하니 참고하세요.

 

 

분리된 앞 벨트 에어백입니다. 좌측 에어백의 공기호스와 연결부위가 파손되어 에어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에어백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대부분 동일 부위에 파손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종아리 부분의 에어백을 분리합니다. 종아리 에어백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아래 내피를 분리하여야 하는데요.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나사 13개 혹은 14개를 모두 풀어 주세요. 그리고 추가로 뒷면 나사도 풀어야 하니 참고하세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뒷면 (+)나사 4개도 풀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피가 분리됩니다. 내피 안에 종아리 에어백 2개씩과 롤러가 위치해 있습니다.

 

 

종아리 에어백은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공기호스를 먼저 분리하고난 후 노란색 화살표 부분의 공기호스를 분리하면 됩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공기호스 연결부입니다. 본체 홈에 맞춰 에어백을 조심히 틀어주면 공기호스와 연결부가 같이 빠집니다.

 

 

이렇게 공기호스와 에어백 연결부를 빼 낸 다음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공기호스를 분리해 줍니다.

 

 

앞 벨트 에어백과 마찬가지로 분리한 공기호스를 클램프나 집게로 집어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해 줍니다.

 

 

다음은 앞서 보여드린 사진의 노란색 화살표 부분의 연결부를 본체에서 조금 빼 줍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공기호스를 먼저 빼 놓았기 때문에 에어백을 비틀면 쉽게 빠집니다.

 

 

마찬가지로 공기호스를 빼 준 후 클램프나 집게로 집어 주세요.

 

 

해체된 기존 종아리 에어백입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공기호스 연결부가 파손되어 에어백 작동이 되지 않았었습니다.

 

 

교체할 새 에어백 부품입니다. 모양에 맞추어 분리의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웰뷰텍의 세븐라이너 베스트 뉴슬림의 에어백 분해 및 교체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