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Y/자동차

[DIY] 제네시스 BH 필러 트림 랩핑방법

랑이리니가디언 2020. 6. 3. 13:13
반응형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A, B, C 필러 트림을 랩핑하는 방법을 B 필러 트림을 기준으로 공유합니다. A 필러 트림이나 C 필러 트림은 상대적으로 간단하므로 B 필러 트림 랩핑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랩핑원단, 접착제(레자본드 등), 가위나 칼, 십자드라이버, 그리고 리무버입니다.

 

 

안전벨트 높이조정 부품 및 B 필러 트림 고정커버가 있어 필러 트림 중 제일 복잡하지만 랩핑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필러 트림 안쪽의 필러 트림 고정용 부품을 분리합니다.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십자나사를 풀어주면 간단히 분해됩니다.

 

 

필러 트림 고정용 부품이 분해된 사진입니다.

 

 

다음은 안전벨트 높이조정용 부품을 분해해야 하는데요. 안전벨트 높이조정용 부품은 빨간색 점선원의 플라스틱 걸쇠와 빨간색 화살표 부분 트림의 틈에 끼워져 있습니다.

 

 

분리방법은 파란색 점선박스 부분의 트림부분을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벌리며 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리무버를 넣어 제끼면 쉽게 분리됩니다. 참고로 나중에 B필러 트림을 차체에 장착할 때 파란색 점선원 부분의 걸쇠가 안전벨트 부품의 홀에 걸려야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분리된 안전벨트 고정용 부품과 B필러 트림의 사진입니다.

 

 

필러 랩핑 시 기존원단을 제거하지 마시고 아래 사진과 같이 랩핑할 원단 부착면에 필러를 덮을 크기로 연필을 사용하여 그려 줍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빨간색 점선으로 표시하였습니다.

 

 

필러를 다른 곳에 두고 아래 사진과 같이 레자본드를 충분히 발라준 후 5분 정도 기다립니다. 레자본드를 바른 후 곧바로 필러에 붙이면 잘 붙지도 않고 본드가 마르면서 주름이 지기도 하니 5분 정도 이상 기다렸다가 랩핑하여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필러를 위치시킨 후 원단을 감싸서 붙여 줍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원단을 팽팽하게 한다고 너무 잡아 당기면 원단이 늘어나 주름이 더 생길 수 있으니 힘을 빼고 조심히 감싸가며 붙여 줍니다. 필러의 가장자리나 필러의 구멍 등에 약간의 주름이 생길 수 있으나 나중에 마무리를 하며 잡아당겨 주면 주름을 없앨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장자리 마무리는 아래 사진과 같이 주름이 생기지 않을 정도로 끝을 잡아당기며 붙여주고 칼이나 가위로 마무리 해 줍니다.

 

 

랩핑한 원단에 B필러 트림 부품을 조립한 후의 사진입니다.

 

 

이상으로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B필러 트림의 랩핑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