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등기부등본 발급 등으로 신용카드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자꾸 오류가 발생하여 고생을 하였습니다. 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검색하면 해당내용이 있으나 간략하게만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기가 어렵더군요. 그래서 신용카드 결제 오류 해결법에 대하여 가능한 쉽게 설명하여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부기관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있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기준으로 설명하며 신용카드는 신한카드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다른 신용카드는 마지막에 설명되어 있는 내용대로 변경하여 주면되니 참고하세요.

 

 

먼저,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제시한 방법을 아래 파일로 공유드립니다.

별첨1.신용카드사 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가이드.zip
1.69MB

 

 

저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 시 아래와 같이 "인증 결과를 받았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띄우며 더이상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결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브라우저를 띄운 후 오른쪽 상단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에 위치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합니다.

 

반응형

 

 

인터넷 옵션 메뉴입니다.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의 "보안"탭을 클릭합니다.

 

 

보안탭에서 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한 후 ② "사이트(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등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https:) 필요(S)"에 체크 표시가 있으면 이것을 클릭하여 해제하여 줍니다.

 

 

다음은 ①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에 *.dacom.net을 입력한 후 ② "추가(A)"를 클릭합니다.

 

 

두번째로 ①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에 *.shinhancard.com을 입력한 후 ② "추가(A)"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① 빨간색 점선박스 부분에 *.iros.go.kr을 입력한 후 ② "추가(A)"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빨간색 점선박스에 *.dacom.net, *.iros.go.kr, *.shinhancard.com이 있으면 조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 창을 닫고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해보면 문제없이 진행될 것입니다.

 

 

다른 카드의 경우는 상기 설명을 참고하여 아래의 사이트를 각각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1. 신한카드 : *.dacom.net, *.iros.go.kr, *.shinhancard.com
  2. 국민카드 및 비씨카드 : *.vpay.co.kr, *.iros.go.kr
  3. 삼성카드 : *.dacom.net, *.iros.go.kr, *.samsungcard.co.kr
  4. 현대카드 : *.dacom.net, *.iros.go.kr, *.hyundaicard.com
  5. nh카드 : *.dacom.net, *.iros.go.kr, *.nonghyup.com
  6. 하나카드 : *.isaackorea.net, *.iros.go.kr, *.hanacard.co.kr
  7. 씨티카드 : *.isaackorea.net, *.iros.go.kr, *.citibank.co.kr
  8. 롯데카드 : *.rocomo.com, *.iros.go.kr, *.lottecard.co.kr

 

 

이상으로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 신용카드 결제 오류 해결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