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손된 LCD 교체 목적의 갤럭시 S7 엣지 SM-G935S의 분해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히팅건이나 드라이기, 접착테이프, B-7000 접착제, 십자드라이버, 피크나 못쓰는 신용카드 등 입니다.

 

 

파손된 갤럭시 S7 엣지입니다.

 

 

먼저, 뒷면 커버를 분리하여야 합니다. 빨간색 점선 부분을 히팅건이나 드라이어로 손대면 뜨거울 정도로 가열해 주세요.

 

 

한 쪽 부분의 틈을 피크 등으로 벌리고 벌어진 틈에는 다른 피크나 신용카드 등을 끼워 넣어 다시 붙지 않도록 해 줍니다. 부분 부분 히팅건 등으로 가열하여 주면서 뒷면 커버를 분리해 줍니다.

 

 

분리된 본체와 뒷면 커버의 사진입니다.

 

 

다음은 내부 커버를 분리해 줍니다.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나사를 풀어 줍니다.

 

 

내부 커버는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제일 윗부분의 커버를 분리해 줍니다.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과 같이 홈이 있는 부분을 드라이버 등으로 들어 올리면 됩니다.

 

 

두번째 중간 커버는 끝부분을 들어 올려 주세요.

 

 

마지막 커버도 끝부분을 들어 올려 분리해 줍니다.

 

 

커버가 완전히 분리된 사진입니다.

 

 

다음은 케이블로 연결된 부품들을 분리합니다. 케이블은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입니다. 손톱이나 피크로 들어 올리면 간단히 분리됩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윗부분의 커넥터입니다.

 

 

아래 부분에 있는 커넥터와 안테나 등입니다. 빨간색 부분을 손톱이나 피크로 들어올려 주세요. 유의할 점은 아래 노란색 화살표 부분인데 여기는 메인보드 밑으로 작은 기판이 커넥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손톱이나 피크로 메인보드를 들어 올리면 분리됩니다.

 

 

각종 부품의 케이블을 분리한 후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들어올려 메인보드를 분리합니다.

 

 

각종 케이블을 유의하여 메인보드를 아래와 같이 들어 올리면 됩니다. 유의할 점은 유심과 SD카드가 삽입되어 있는 부품을 메인보드 분리 전에 빼 주셔야 합니다.

 

 

메인보드까지 분리한 사진입니다.

 

 

다음은 배터리를 분리하여야 합니다. 아래 노란색 점선부분의 가장자리를 조금씩 피크로 들어 올려 주세요. 배터리가 굽어지거나 하게되면 배터리가 고장나니 유의하여 조금씩 분리하여 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카드 등으로 틈을 끼우며 조금씩 천천히 분리해 주세요.

 

 

배터리까지 분리한 사진입니다. 새 부품은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여 주세요.

 

 

이상으로 LCD 교체를 위한 갤럭시 S7 엣지 SM-G935S 분해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써리밀 안녕하세요. 제네시스 BH 와이퍼와 트렁크 검색하다가 방문하게 됐습니다. 처음 든 생각은 '머 하시는 분이지?' 였습니다. 정말 많은 내용 꼼꼼히 쓰셔서 놀랍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21.08.21 22:04
  • 프로필사진 랑이리니가디언 전 직접 고치고 조립하는 좋아하는 사람일 뿐이에요. 제 글이 도움이 된다면 감사할 뿐입니다. 편안한 저녁 되세요.. 2021.08.21 23:0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