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지텍 무선마우스 M275의 분해 및 청소방법을 공유합니다. 준비물은 드라이기, (+)드라이버, (-)드라이버 또는 리무버, 접점부활제, 실리콘 그리스, 물티슈 입니다.

 

 

로지텍의 M275 무선마우스입니다.

 

 

뒷면 건전지 커버를 분리한 후 건전지를 탈거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건전지 장착위치에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드라이기로 가열한 후 빨간색 화살표 부분부터 스티커를 조금씩 떼어내 줍니다.

 

 

저는 스티커를 완전히 떼지 않고 아래와 같이 스카치 테이프로 고정하였습니다. 안에 보이는 (+)나사를 드라이버로 풀어 주세요.

 

 

나사를 푼 후 아래 화살표 부분을 (-)드라이버나 리무버로 끼워 들어올립니다.

 

 

그리고 밑판을 아래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빼 주시면 됩니다.

 

 

밑판이 분리된 마우스 사진입니다.

 

 

윗판은 2개로 다시 분리되는데요. 아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플라스틱 걸쇠 4개를 밀면서 윗판을 분리합니다.

 

 

분리된 윗판입니다. 물티슈 등으로 깨끗이 닦아 줍니다.

 

 

다음은 밑판에 있는 마우스 휠을 분리하는 사진입니다. 휠의 한쪽을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약간 들어 올린 후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빼 줍니다. 그러면 간단히 분해됩니다.

 

 

마우스 휠을 분리한 사진입니다.

 

 

다음은 기판을 분리할텐데요.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건전지 접점부를 (-)드라이버나 리무버로 빼 줍니다.

 

 

그 다음엔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고정걸쇠를 밀면서 기판을 들어올리면 쉽게 분리됩니다.

 

 

분리된 기판과 마우스 밑판입니다. 마우스 밑판은 물티슈 등으로 청소해 줍니다.

 

 

마우스 휠은 물티슈 등으로 깨끗이 닦아준 후 아래 노란색 화살표 부분에 실리콘 그리스를 조금만 발라서 마찰을 줄여 줍니다.

 

 

기판 스위치는 아래와 같이 빨간색 화살표 부분이 가리키는 4곳인데요. 여기는 접점부활제를 뿌려 주면서 손가락 등으로 수십번 눌러줍니다. 청소가 다 끝난 후에는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한 실리콘 그리스와 전기접점부활제입니다.

 

 

이상으로 로지텍 무선마우스 M275 분해방법 및 청소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