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08년식 제네시스 BH 330의 앞좌석 리미트 스위치 청소방법을 공유합니다. 앞좌석 조정이 잘 되지 않으면 모터보다는 리미트 스위치에 먼지 등 이물질이 끼어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저의 경우도 좌석 조정이 됐다 안됐다 하여 리미트 스위치 청소를 하였더니 해결되었습니다. 참고로 전동핸들의 조정이 안될 경우도 대부분 리미트 스위치 청소로 대부분 해결이 되니 참고하세요. 준비물은 14mm 복스알 및 렌치, Y형 리무버 또는 일자 드라이버, 그리고 접점부활제(BW-100 등 인터넷 구매가능)입니다. 특히, 이 리미트 스위치는 전기부품이오니 WD-40 등과 같은 일반 윤활제를 사용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 접점부활제를 사용하여 주세요.

 

 

먼저, 리미트 스위치 청소를 위해서는 앞좌석을 들어올려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앞좌석을 탈거하여 주세요.
 

[DIY] 제네시스 BH 앞좌석 탈거방법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앞좌석 탈거방법을 공유합니다. 동승석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준비물은 14mm 복스, 복스렌치, 리무버 입니다. 탈거방법은 안전벨트 로어앵커 분리, 좌석탈거 순으로 진

wmhn2016.tistory.com

 

 

앞좌석 밑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는데 리미트 스위치가 아래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점선원 위치에 3개가 있습니다.

 

 

이 중 노란색 점선원 부분에 있는 리미트 스위치는 다른 부품에 의해 가려져 있어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아래 사진의 노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이 리미트 스위치입니다.

 

반응형

 

 

이 리미트 스위치를 모두 청소해 주어야 하는데요. 먼저, 파란색 점선원 부분의 리미트 스위치를 청소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의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리미트 스위치 돌기에 접접부활제를 충분히 뿌려 줍니다. 약 3초 정도 지난 후 이 돌기를 Y형 리무버나 일자드라이버로 튕기며 움직여 줍니다. 저의 경우는 30번 정도 튕기며 움직여 주었습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는 이 돌기가 움직여지지 않거나 튕겨지지 않고 고정되어 있습니다. 여러번 접점부활제를 뿌려가면서 움직여주면 탄성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면 청소가 완료된 것입니다. 만약, 아무리 접점부활제를 도포하고 움직여 보아도 리미트 스위치 돌기가 뻑뻑하면 리미트 스위치를 교환하여 줘야 합니다.

 

 

노란색 점선원 부분의 리미트 스위치도 같은 방법으로 청소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리미트 스위치도 청소하여 주면 앞좌석 리미트 스위치 청소가 완료됩니다. 본 포스팅은 운전석을 기준으로 설명하였는데 동승석 좌석도 동일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08년식 제네시스 BH 330 앞좌석 리미트 스위치 청소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