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08년식 제네시스 BH 330의 블로어 모터 탈거 방법을 공유합니다. 저의 경우는 블로어 모터 팬의 청소를 위해서 블로어 모터를 탈거하였습니다. 준비물은 (+)드라이버와 리무버 또는 (-) 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동승석 글로브 박스 아래를 보면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과 같이 3개의 (+) 고정나사가 보입니다. 이 나사를 풀어 준 후 아래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홈에 리무버를 이용하여 살짝 벌려주시면 크래쉬 패드 로워 판넬이라 불리는 내장커버를 쉽게 탈거할 수 있습니다.

 

 

크래쉬 패드 로어 판넬을 완전히 들어내지 마시고 아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잡아 누르면서 커넥터를 분리해 주세요.

 

 

그러면 안쪽에 아래와 같이 블로어 모터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 고정나사 3개를 풀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블로어 모터가 빠지는 데요. 동승석 바닥에 살짝 놓은 뒤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을 집고 커넥터를 분리해 줍니다.

 

 

탈거된 블로어 모터입니다. 흰색 팬이 누래질 정도로 때가 끼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없었지만 간혹 팬 날개 중 1 ~ 2개에 쇠클립이 끼워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쇠클립은 제거하지 말고 동일한 위치에 부착될 수 있도록 표시를 해 주세요. 이 쇠클립은 블로어 팬의 무게중심을 맞추기 위해 끼워진 것이므로 빠지게 되면 무게 중심이 맞지않아 소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다음은 블로어 팬의 청소를 위해 분리하는 단계입니다.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을 리무버나 (-) 드라이버로 밀어서 고정핀을 탈거합니다.

 

 

탈거된 블로어 팬 고정핀입니다.

 

 

이제 블로어 팬을 블로어 모터에서 잡아서 빼 줍니다. 꽉 끼워져 있어 가능하면 2명이 함께 한사람은 블로어 모터, 다른 한사람은 블로어 팬을 잡고 서로 당겨 주세요.

 

 

블로어 모터와 팬입니다. 10년이 지난 부품이라 먼지가 굳어져 있네요. 왼쪽 블로어 모터는 살짝 흔들면서 먼지나 이물질을 빼 주시고 진공청소기, 물티슈나 알콜솜 등으로 깨끗이 닦아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블로어 팬은 물과 세제를 이용하여 닦아준 후 물기를 말려 주세요.

 

 

깨끗이 청소된 블로어 팬입니다. 새제품 같이 깨끗하게 닦아졌습니다. 이제 탈거의 역순으로 블로어 팬과 블로어 모터를 조립하고 자동차에 장착해 줍니다. 참고로 블로어 모터에 블로어 팬을 끼울 때 팬의 구멍의 모양을 잘 맞추어 끼워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08년식 제네시스 BH 330의 블로어 모터 및 블로어 팬 탈거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