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ZWCAD 글꼴 깨질 때 해결방법을 공유합니다. 여기서는 ZWCAD 2019 전문가용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대체글꼴 변경방법은 AutoCAD도 동일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글꼴이 없는 CAD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글꼴이 깨져 나옵니다. CAD 파일의 사용글꼴이 있으면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해당 글꼴이 없을 경우는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이럴 경우 대체글꼴을 이용하여 글자가 정상적으로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CAD 파일을 연 상태에서 아래쪽 명령란에 "op"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옵션 명령이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나오는 명령 중 중간에 "대체 폰트 파일"을 클릭하여 주세요.

 

 

그러면 보통 "simplex.shx" 같은 글꼴이 등록되어 있을 겁니다. 이 글꼴을 클릭한 후 오른쪽의 "찾아보기(R)..."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글꼴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원하는 글꼴(여기서는 일반적인 돋움 글꼴을 선택합니다.)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대체글꼴이 돋움 글꼴인 "Dotum.ttf"로 바뀌어 지게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옵션 명령창을 닫아 줍니다.

 

 

대체글꼴 변경옵션을 실행한 후 해당 CAD 파일을 닫아준 후 다시 해당 CAD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스타일에 글꼴 지정이라는 메뉴박스 등이 나오는데 그냥 "확인"을 눌러 CAD 파일을 열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깨졌던 글자가 정상적으로 표시됨을 볼 수 있을거에요.

 

 

이상으로 ZWCAD 파일 글꼴이 깨질 때 해결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