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08년식 제네시스 BH330 앞좌석(운전석 및 동승석) 시트 소음 해결방법을 공유합니다. 시트 내부의 접촉부 부품에 그리스를 도포하면 쉽게 해결이 되는데요. 일반 그리스를 사용하여도 되지만 플라스틱 제품 등과 접촉하는 부분은 실리콘 그리스를 도포하여 주면 더 좋습니다. 다른 차종도 유사한 문제는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니 참고하세요. 준비물은 14mm 복스, 복스렌치, 리무버, 실리콘 그리스 또는 일반 그리스 입니다.

 

먼저, 앞좌석을 탈거하여야 하는데 탈거방법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세요.
 

[DIY] 제네시스 BH 앞좌석 탈거방법

2008년식 제네시스 BH의 앞좌석 탈거방법을 공유합니다. 동승석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준비물은 14mm 복스, 복스렌치, 리무버 입니다. 탈거방법은 안전벨트 로어앵커 분리, 좌석탈거 순으로 진

wmhn2016.tistory.com

 

 

동승석(조수석)을 먼저 작업하겠습니다. 시트 소음은 주로 운전석에서 발생하지만 혹시 저처럼 동승석에서도 발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탈거된 좌석의 뒷면 가죽커버를 풀어줘야 하는데 아래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걸쇠를 풀어 준 후 파란 화살표 방향으로 커버를 올려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섬유재질의 쿠션을 살짝 올려줘야 합니다. 빨간색 점선원 부분에 걸려 있는 플라스틱 걸쇠를 빼서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파란색 점선원 부분과 노란색 점선원 부분에 그리스를 도포하여 주면 왠만한 소음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노란색 점선원 부분의 부품입니다. 아래 사진의 노란색 화살표 부분에 그리스를 흠뻑 도포해 줍니다.

 

 

다른 부분도 마찬가지로 노란색 화살표 부분에 그리스를 도포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사진들 중 파란색 점선원 부분의 접촉부에 그리스를 도포하여 주면 되는데 아래 사진의 파란색 화살표 부분의 철제부품과 플라스틱 접촉부에 그리스를 흠뻑 묻혀 줍니다. 그러면 왠만한 소음은 해결됩니다.

 

 

다음은 주된 소음을 발생시키는 운전석 시트에 그리스 작업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가죽커버 걸쇠를 풀어준 후 시트 후면 가죽커버를 들어 올려 줍니다.

 

 

아래 사진의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걸쇠를 풀어주면 시트 후면 쿠션도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리스 작업은 점선원 부분에 해 주면 됩니다. 주요부위는 빨간색 점선원 부분입니다.

 

 

빨간색 점선원 부분의 시트 후면 쿠션을 약간 들어올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스프링 형태의 부품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아래와 같이 그리스가 굳어져 있는데 이것을 물티슈 등으로 깨끗이 닦아준 후 새로 그리스를 흠뻑 도포해 줍니다. 그리스는 부품의 접촉부위 모두에 꼼꼼히 도포해 주세요. 이 작업만으로도 대부분의 소음은 해결됩니다.

 

 

다음은 파란색 점선원 부분입니다.

 

 

동승석과 마찬가지로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실리콘 그리스를 도포해 줍니다. 그리고, 위 사진 중 파란색 점선원 부위도 동승석 작업을 참고하여 그리스를 도포해 주세요.

 

 

이상으로 2008년식 제네시스 BH330 앞좌석 시트소음 해결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